육아/육아일기

D+625 열감기에 뒤이어 수족구까지 걸린 20개월 아기

스노우mm 2022. 9. 28. 15:31

어린이집에서 열감기와 수족구가 유행이라 건강에 유의하라는 공지사항을 받고 퇴근 후 집으로 가던 길에 어린이집에서 스노우맨이 열이 38.5도라는 연락을 받았다.

아침에 살짝 미열이었는데 잘 놀고 잘 먹고 낮잠 자고 난 뒤로 열이 오르기 시작했다고 하셨다.

열감기로 고생한 지 얼마 안 됐는데 또 열이 난다니 걱정이 돼서 바로 소아과로 갔다.

 

두 정거장 거리는 늘 버스를 타고

반응형

아픈 건지 표정이 좋지 않았다. 얼굴도 푸석푸석 했다.

전 날 스노우맨이 잠을 잘 못 자고 계속 깨고 칭얼거리고 울었는데 아마 아파서 그랬던 것 같다.

병원에서는 수족구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는데 아직 수족구라 판정하긴 애매했는지 내일이나 모레 다시 병원에 방문을 하라고 했다.

 

밤새 39도 넘어서 까지 열이 났고 열은 오르락내리락했지만 컨디션은 좋았고 먹는 것도 잘 먹었다.

오후쯤 돼서 병원에 갔더니 입안을 보시자마자 수족구가 맞다고 하셨다.

육안으로 봐도 수포가 크고 많이 번져있었다.

다행히 손, 발에는 번지지 않았는데 3일 정도는 열이 날 거고, 그다음부터는 수포가 가라앉을 거라고 하셨다.

수족구는 보통 일주일 정도면 낫기 때문에 수포가 많이 호전되면 토요일에 방문하거나 월요일 오전에 와서 마지막 진찰받고 어린이집에 제출할 확인증 (소견서?)를 주신다고 하셨다.

 

수족구가 뭔지 제대로 알아봐야겠다 싶어서 서울대병원 tv를 보고 쓰면서 나름 숙지를 해보았다.

 

 

 

수족구는 성인에게도 전염이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 식구들은 청결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이번 주 이사로 바쁘고 정신없는데 스노우맨까지 일주일 간 격리라 어린이집을 가지 못한다.

일단 스노우맨이 빨리 낫는 게 우선이기  때문 최상의 서비스로 돌봐주려고 하고 있으나 이 엄청난 떼쟁이와 잠투정은 나의 한계를 시험한다.

 

꿀잠 자고 기상하셨으니 다시 본업으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