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키나와 렌터카 부족현상에 대해선 익히 들었던 바라 사실 항공권 끊기 전 먼저 렌터카를 예약했습니다.

오키나와 달인 카페에서 렌터카 부족현상에 대해 너무나도 자세히 설명을 해놔서 렌터카가 없으면 항공권 끊어도 의미가 없겠다 싶어 어쩌면 살짝 무모하게 선 레터카를 예약했습니다


>>오키나와 렌터카 부족현상 자세히 알아보기<<


저는 오키나와 달인 카페에서 토요타렌터카에서 예약했습니다.

예약완료

항공권 끊기 전이라 빌리는 시간은 임의로 해놓고 항공권 확정 후 렌터카 예약 시간을 변경했습니다.

차량은 가장 기본인 S 클래스로 택했습니다.
성인 2 / 소아 1

S클래스는 6종류의 차량이 있습니다.
아마 랜덤으로 차량을 받게 될 것 같은데 레이 같은 스타일만 안 받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램..

비츠
파쏘
탱크
루미
코롤라 악시오
야리스

반응형

 

그리고 아이가 있다면 카시트는 필수!

일본은 만 6세 이하의 어린이가 동승 시 어린이 카시트 사용이 필수입니다.

만 6세 이하 어린이의 카시트 미 이용 시 차량 임대요청을 거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카시트 종류도 아이의 체격 조건에 따라 구분되어 있어 이런 부분은 우리나라에도 법으로 정해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량 렌트 시 가장 중요한 보험!
NOC 안심플랜 가입은 의무사항인데 일반과 프리미엄 타입 중 택일하셔야 합니다.


일반과 프리미엄의 차이는 영업보상급(NOC)에서 1회성이냐 무제한이냐에 따라 다르며 일반은 2회 이상 사고 시 보상이 안되며 대차서비스도 안됩니다.


저는 3박 4일 일정에 프리미엄으로 택했습니다. (39,000원 선납)

즐겁게 여행 갔는데 정말 만일의 상황으로 사고가 나서 일정이 꼬인다면 그게 더 최악일 것 같아 최대한 보험 범위가 넓은 것으로 택했습니다.

제주도 여행 시 렌터카 사고가 났던 경험이 있어 그 뒤로 보험은 최대한 빵빵한 걸로 택하자 주의가 되었다는.....


보험작용 불가항목도 있으니 한 번씩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To do list
- 코로나 3차 접종
- 여권 만들기 (남편, 아기)
-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 환전
- 렌터카 예약
- 숙소
- 여행 일정 짜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