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비딕 콧물 흡입기

 
 
환절기인 요즘 감기가 유행인지 소아과에는 아이들로 가득했습니다.
여행을 앞두고 저희 아기도 감기에 걸리고 말았는데요. 아기가 코감기에 걸리면 정말 고생입니다.
코를 닦아주면 싫어하고, 코가 막혀서 잠을 못 자고... 그래서 저는 휴비딕 콧물 흡입기를 구매했습니다.
 


휴비딕 콧물 흡입기는 아기의 콧물과 코딱지를 간편하게 빼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본체와 흡입 실리콘 2개로 구성되어 있고, 본체에는 물을 넣을 수 있는 분사 통이 있어서 코를 촉촉하게 해 줍니다. 흡입 실리콘은 코에 깊숙이 들어가지 않는 것과 코에 얇게 들어가는 것으로 나뉘는데, 저는 아기에게 둘 중 뭘로 할래라고 물어보고 본인이 원하는 걸 사용하게끔 합니다. 아기에게 선택권을 주면 스스로 하려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휴비딕 콧물 흡입기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구매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3만 원 초반대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이번 해외 여행 갈 때도 챙겨가려고 합니다. 콧물을 흡입할 때 약간의 진동이 있지만, 아기들은 시원함을 느끼고 저항하지 않습니다. 콧물과 코딱지를 잘 빼줘서 아기의 호흡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휴비딕 콧물 흡입기의 단점은 흡입력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소아과에서 사용하는 전문 기계와 비교하면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노란 콧물까지 빼주지 못하고, 코 점막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2~3번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체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분리해서 세척하고 소독해야 합니다.


휴비딕 콧물 흡입기를 사용한 후 아기의 코 상태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아기도 더 잘 자고, 저도 더 편안해졌습니다.



처음에는 윙 소리도 무서워서 싫다고 안 한다고 하더니, 몇 번 사용해 보니 익숙해졌는지 스스로 본체를 잡고 코에 대고 버튼을 눌러서 콧물을 뺍니다. 아기도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신생아나 유아일 때는 휴비딕으로 충분하고, 5살 정도 되면 노시부와 같은 강력한 제품으로 바꾸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염이 심한 어른들은 효과를 크게 못 느낄 수 있으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비딕 콧물 흡입기는 가성비 좋은 육아템이니 지금 코감기로 고생하고 있는 아기라면 정말 정말 추천드립니다.
 
 

2022.09.18 - [육아/육아일기] - 20개월 일주일 간 아기 고열 / 해열제 과다 복용 / 응급실 / 열꽃

20개월 일주일 간 아기 고열 / 해열제 과다 복용 / 응급실 / 열꽃

이번 주는 너무나도 힘든 주간이었다. 과거에 스노우맨이 접종열로 3일 동안 고생했던 적은 있었지만 거의 일주일간 지속된 적은 처음이라 아기도 엄마, 아빠도 점점 지쳐가는 것 같다. 고열 이

snowman-seol.tistory.com

2022.05.03 - [육아/육아일기] - D+477 15개월 아기 중이염 콧물, 기침, 고열로 고생

D+477 15개월 아기 중이염 콧물, 기침, 고열로 고생

요즘 콧물을 달고 사는데 자랑 아닌 자랑을 하자면 어린이집에서도 콧물이 제일 길다고 한다. 어제는 밤에 기침도 하고 콧물도 심하고 열도 38도까지 났다. 콧물을 달고 살아도 열은 안났어서 오

snowman-seol.tistory.com

2022.01.27 - [육아/육아일기] - D+381 3일간 접종열로 고생한 아기

D+381 3일간 접종열로 고생한 아기

일본뇌염 주사가 쎄긴 쎈가보다. 주사 맞고 삼일째 되는 날 36도 대로 떨어졌다. 어제도 컨디션이 좋길래 괜찮겠지 싶었는데 계속해서 38도를 웃돌고 있었다. 병원 문 닫기 전까지 고민하다 전화

snowman-seol.tistory.com

 

728x90